사업 에너지 2020년3월19일 미얀마 단신

2020년3월19일 미얀마 단신

0
미얀마 뉴스 애드쇼파르

미얀마띨라와경제특구공사 주택개발산업 우선순위 입찰자 선정

[AD Shofar] 2020년3월5일 양곤증권거래소 (YSX)에서 미얀마 띨라와경제특구공사 (Myanmar Thilawa SEZ Holdings Public Company, MTSH)가 미얀마 양곤 인세인 타운십 서부 지역 17에이커 부지 Gyongone 주택단지 개발 사업에 우선순위 입찰자로 선정이 되었다고 발표하였다. 이 주택단지 개발 사업은 1780억짯 규모로 주택 단지, 상권가, 교육, 의료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양곤 폐건물에 집단 거주하는 박쥐로 주민 불안

[AD Shofar] 양곤에서 저녁마다 나타나는 박쥐들의 서식처가 MingalarTaungNyunt타운십 ShweMyaYar주택단지 인근 대형건물폐가로 밝혀졌다. 이미 인근 주민들은 4년전부터 박쥐들이 나타났을 때는 큰문제가 없었으나 최근 개체수가 증가하면서 수천마리 박쥐들이 저녁마다 떼를 지어 날아다니고 있다.

이에 양곤주정부는 위원회를 구성하여 인근 주민들이 질병 피해 예방을 위해 박쥐의 새로운 서식처 마련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양곤 타지역 등록 택시 단속

[AD Shofar] 양곤교통관리부(YRTA)는 양곤에서 타지역 택시 면허 단속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2009년 양곤주의회는 택시 관리를 위해 등록제를 시행하고 양곤 면허 택시 운전사들은 YRTA 연등록비와 세금을 납부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타지역 택시들은 적용이 안되고 있어 운행 단속을 강화하게 되었다.

미얀마쌀무역협회 쌀가격 안정화를 위해 노력

[AD Shofar] 미얀마 쌀무역협회 Mr. Aung Than Oo는 최근 일부 생필품 사재기 현상으로 인한 생필품 가격 불안정에 대비하여 쌀가격 안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얀마 쌀협회와 미얀마 농림수산부는 국내 쌀가격 안정화를 위해 기업들과 협력하여 국내 쌀 유통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조치를 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충분한 쌀 재고가 확보 되어 있으며 일부 쌀 유통상들의 가격 인상에 대해 경고하였다.

네덜란드 석유산업회사 미얀마 천연가스사업 허가 취득

[AD Shofar] 2020년3월13일 미얀마 정부는 네덜란드 석유산업회사 Berlanga를 미얀마 Mottama만 M-8에 석유와 천연가스 사업을 허락한다고 밝혔다. 2015년 네덜란드 Berlanga 95%, 미얀마 A-1 5% 지분을 가지고 합작으로 미얀마 에야와디 270만에이커 부지 천연가스 사업을 진행하였다. 그외에도 Berlanga는 CAOG라는 상호로 미얀마 Apex Geo Services와 미얀마 중부에 위치한 20만 에이커 부지 MOGE-4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미얀마제약협회, 코로나19관련 의약품 수입 절차 간소화 요청

[AD Shofar] 2020년3월16일 미얀마제약협회 Mr Zaw Moe Khaing는 미얀마 FDA에 코로나19 전염병 관련 의약품 수입 절차 간소화 요청을 하였다. 이번 요청은 코로나19로 인해 미얀마 의약품 공급 부족한 상황이라 Help Desk를 열고 있으나 미얀마 의료 장비 90%, 의약품 85%는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수입 절차 완화를 통해 공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함이다. 미얀마제약협회는 코로나19 관련 의약품 및 물품 보유 업체를 작성하고 공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Help Desk를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양곤-싱가포르 직항 노선 임시 휴항

[AD Shofar] 싱가포르 저가항공사 Jetstar는 2020년3월23일부터 2020년4월15일까지 싱가포르-양곤 직항 항공편은 일시중휴항한다고 밝혔다. 미얀마 국제선 운항한 MNA는 2020년3월19일부터 2020년3월31일까지 싱가포르-양곤 직항 항공편은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