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미얀마 만달레이 지역, Madaya 타운십 90% 이상 미얀마 국방부 재탈환…

미얀마 만달레이 지역, Madaya 타운십 90% 이상 미얀마 국방부 재탈환…

0

[애드쇼파르] 2025년 11월 24일, 미얀마 Mandalay Region에서 군부가 Madaya 타운십 내 저항 세력으로부터 90% 이상 지역을 다시 점령하였다고 현지 소식통들이 밝혔다. 

군부 부대는 Madaya와 인접한 Singu 타운십 경계선의 Patleinn 마을까지 진격하였으며, 군부의 추가 진격이 Singu 타운십을 향해 계속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군부는 2025년 초부터 저항 세력의 통제 하에 있던 Madaya, Singu, Thabeikkyin 타운십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진군해왔다. 

이 과정에서 수천 명의 Madaya 타운십 주민들이 군부의 공격과 공습으로 인해 집을 떠나 대규모 피난 상황을 겪고 있다.

Mandalay 국민방위군은 이미 2025년 11월 10일 Madaya, Singu, Thabeikkyin 타운십 내 전투가 격화됨에 따라 주민들에게 각별한 주의와 대비를 당부한 바 있다.

Madaya 타운십 일대에서는 군부와 저항 세력 사이의 무력 대치가 계속되고 있으며, 군사적 긴장이 만달레이 지역 전체로 확산될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인도적 지원 단체들은 피난민들의 생활과 안전 문제에 대한 긴급 대응이 필요하다고 설명하였다.

두라로지스틱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