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부동산&인프라 미얀마 양곤, 미래 교통 위한 고가 고속도로·외곽순환도로 대형 프로젝트 본격 추진

미얀마 양곤, 미래 교통 위한 고가 고속도로·외곽순환도로 대형 프로젝트 본격 추진

0

[애드쇼파르] 2025년 11월 11일, 미얀마 건설부 사무처장 U Wunna Zaw는 Statesman에 양곤 고가 고속도로와 양곤 외곽 순환도로 프로젝트가 미래 도시 발전을 위한 핵심 계획 중 하나로 준비되고 있다고 밝혔다. 

두 사업을 총괄하는 프로젝트 운영위원회가 최근 구성되어, 산업단지, 항만, 드라이포트, 신도시, 물류 경로 등 핵심 인프라를 연결하는 국가 경제 중심축으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임을 설명하였다.

이번 프로젝트 운영위원회에는 건설부 장관이 위원장으로, 양곤주지사와 각 부처 차관(교통통신부, 기획재정부, 전력부)들이 위원으로 참가하며, 건설부 차관이 사무총장 역할을 맡는다.

U Wunna Zaw는 세계 대도시 대부분이 교통 혼잡 해결을 위해 비슷한 대형 인프라를 개발한다고 언급하면서, “양곤의 교통체증 심화에 대비한 미래형 솔루션이며, 단기적 시행이 아니라 중장기 도시 계획에 따라 준비된 방안”이라고 밝혔다.

양곤 고가 고속도로 및 외곽 순환도로 프로젝트 운영위원회는 총 7개 주요 업무를 분담한다. 

이 중에는 교통망 노선 결정과 함께, 경제 및 사회 발전에 실질적 이점을 줄 수 있는 입지를 찾는 작업도 포함된다. 

또한 주요 산업단지, 물류 허브, 드라이포트, 항만, 위성도시 개발을 위해 관련 부처·기관·지역정부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의 투자 방식은 최소 예산 원칙에 기반한 PPP(Public Private Partnership)로 진행되며, 과거 국가관리위원회에서 발행한 공식 입찰·조달 절차에 따라 투명하게 시행될 전망이다.

하지만 이 사업은 NLD 정권에서도 시행을 하려다 포기한 사례가 있어 지켜봐야 할 것이다.

POSCO강판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