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미얀마 진출 한인기업 CSR 시상식 개최

미얀마 진출 한인기업 CSR 시상식 개최

0

[애드쇼파르] 2024년 11월 26일 오전 11시 양곤 롯데호텔에서 주미얀마 한국대사관, 코트라 양곤무역관, 재미얀마 한인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는 미얀마 진출 한인기업 CSR 시상식 개최되었다.

이번 시상식에는 미얀마 한인봉제협회 KOGAM, 하나 마이크로파이넨스, 포스코 아마라 수상하였다.

주미얀마 한국대사관 강금구 대사는 인사말을 통해, 미얀마 국내외 정세와 열악한 경제 환경으로 한인 기업인들에게도 어려운 시기임에도 미얀마에서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서 많은 기여를 한 것에 대해 높이 평가하였다.

이런 한인 기업들의 활동이 미얀마 언론사에도 보도가 되면서, 지속적인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현지인들과 화합해서 도움을 주고 있는 미얀마 진출 한국 기업들이 미얀마 현지 사회에도 좋은 영향력을 주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대사관에서도 지속적으로 미얀마 한국 기업에 대한 정보 제공하고 현지인들과의 화합 방안 모색하여 미얀마 경제 환경 개선 방안 논의하여 열악한 경제 환경 극복 방안 마련하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최근, 미얀마 국경 일대에 있는 온라인 사기단들이 한국인에 특화된 보이스피싱센터를 운영하면서 한국인 뿐만 아니라, 한국어를 하는 미얀마 현지인들을 속여 피해를 보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해 직원들의 이직시 피해가 발생하지 하도록 주의를 당부하였다.

이어, 각 수상업체 별 CSR 활동 사례에 대해서 발표를 하였다.

KOGAM은 주요 CSR 활동 사항인 우물설치사업, 수재민지원사업, 미얀마 한인사회를 대상으로 한 코로나 백신지원사업, 코로나 지원사업을 소개하며, 앞으로 CSR 대상을 확대하여, NGO와 협력하여 현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지원 사업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나 마이크로파이낸스는 매년 가뭄 지역을 대상으로 식수를 제공하는 활동을 하고 있으며 미얀마 다문화 가정 자녀들을 대상으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하였다고 한다.

포스코 아마라는 고아원을 대상으로 쌀 기부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호텔 고객들을 대상으로 성금 모금을 하고 임직원들이 함께 하여 기부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한다.

각 수상업체 별 발표이후, 사진 촬영을 진행하고 오찬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