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미얀마 징병을 위한 사전 작업을 하는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일부 저항단체들의 공격이 시작되고 있다.
2024년 3월 19일 저녁 만달레이 지역 Wundwin 타운십 Thee Kone 마을 관리자가 저항단체 Wundwin Township Revolution Force에 피격 사망하는 사건이 있었다.
저항세력측에서는 타운십 행정관리사무소로 돌아오던 중 이들에게 피격을 당하였다고 하며 가슴에 총격 5발을 쏘았다고 주장하였다.
저항세력 대원의 말에 의하면, 이 관리자는 자신과 관계가 좋지 않은 젊은이 3명을 징병 대상으로 선정하였다고 한다.
지난 3월 18일 저녁 막웨지역 Salin 타운십 Pakhet Tain 마을에서는 Salin 국민방위군이 미얀마 국방부 징집 안내 방송을 하고 있던 행정관리사무소 관리자를 사살하였다고 한다.
이 저항단체는 지역 이민국, 행정관리사무소, 마을 및 Ward 관리자, 10-100세대장 목록을 확보하고 차례대로 암살할 것이라고 경고하기도 하였다.
같은 날 양곤 딸린 타운십 Kalarwea 마을에서 징병 대상자 선정을 위해 추첨을 하던 중 한 집안에서 아들 2명과 사위 1명이 모두 징병 선정이 되어 아버지가 마을 행정관리사무소 관리인을 폭행하는 사건이 있었다.
아버지는 관리인이 부정행위를 한 것에 대해 고소를 하였지만 화를 참지 못하고 각목으로 머리를 가격하고 군인들이 오기 전에 도주를 하였다고 한다.
Ta’ang National Liberation Army는 샨주 Lashio, Hsipaw, Kyaukme, Nawnghkio, Mongmit 타운십과 만달레이지역 Mogok 타운십에서 주민들의 불만 접수를 실시하고 성명서를 발표하였다.
언급된 지역들은 TNLA가 통제권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일부 주둔을 하고 있다.
성명서 내용을 보면, 현재 미얀마 국방부 징집을 위한 사전 활동들이 행정관리사무소를 중심으로 진행이 되고 있다고 설명을 하며 TNLA는 지역 주민들에 대한 강제 징집을 허가하지 않는다고 밝히며 이런 활동을 할 경우 처벌을 받을 것이라고만 경고를 하였다.
양곤에서도 5개 저항단체가 연합하고 있다는 Yangon Underground Association도 공동 성명서를 발표하며 징집을 위한 사전 활동을 돕는 사람들은 처벌을 할 것이라고만 경고를 하였다.
몬주에서도 New Mon State Party Anti-Military Dictatorship을 포함한 저항단체들이 징집 사전 활동을 하는 것에 대해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