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미국, 영국, 호주 정부, 3주년 맞이 추가 제재 조치 발표

미국, 영국, 호주 정부, 3주년 맞이 추가 제재 조치 발표

0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4년 1월 31일 미국 정부는 미얀마 법인 2곳과 개인 4명에 대한 추가 제재 조치를 발표하였다.

제재 조치를 받은 법인을 보면, 군부 관련 기업 Shwe Byain Phyu Group of Companies와 국영 해운사 Myanma Five Star Line이 있다.

미얀마에서 가장 큰 선사중 하나인 Myanma Five Star Line의 제재 조치로 인해 달러 결제가 어려운 점이 발생하면서 해상 운송 물류에 차질이 생길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제재 조치를 받은 개인을 보면, Shwe Byain Phyu 소유주 Thein Win Zaw, 아내, 성인 자녀 2명이 포함이 되었다.

2월 1일 영국 정부는 심각한 인권 침해를 한 광업 1, 2부와 77 경보병 사단과 101 사단에 대한 제재 조치를 발표하였다.

영국 정부는 지난 3년간 미얀마 법인 33개, 개인 25명에 대한 제재 조치를 취한 바 있다.

2월 1일 호주 정부는 호주 광업 부문에 대한 조치를 취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었으나 광업 부문에 대한 조치는 없었고 미얀마 국영은행 MICB와 MFTB, Asia Sun Group, Asia Sun Trading Co.,Ltd, Cargo Link Petroleum Logistics Co.,Ltd에 대한 제재 조치를 발표하였다.

호주 정부가 제재 조치를 취한 민영 기업들은 민간인들을 표적으로 공습을 감행한 미얀마 공군에 항공유를 공급한 혐의로 제재 조치를 받게 되었다고 한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