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미얀마 경제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민아웅흘라잉, 경제 성장률 4% 기대, 2만짯 신권 인플레이션...

미얀마 경제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민아웅흘라잉, 경제 성장률 4% 기대, 2만짯 신권 인플레이션 관련없어…

0
미얀마 경제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민아웅흘라잉

[애드쇼파르] 2023년 7월 26일 국가관리위원회 위원장실에서 2023년 6차 미얀마 경제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였다.

회의에 참석한 민아웅흘라잉 위원장은 국영기업들은 손실이 발생하지 않는 선에서 이익이 없더라도 국가 발전을기여를 위해 기여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인이 정권을 잡은 이후부터는 정부 대출이 발생하지 않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국가 경제에 대해선 2022-23년 회계연도 GDP가 3.4%로 성장하였으며 2023-24년 회계연도에는 GDP 4%까지 예상한다고 밝혔다.

최근 짯 가치 하락과 경제 불안속에서도 이런 예측을 내었다.

미얀마는 농업 기반의 국가로 농축산업을 중심으로 한 제품 생산을 하여 세계 식량 안보에도 기여하도록 촉구하였다.

이에 따라 농지를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부분에 대해 관리를 강화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하였다.

또한 미얀마 농축산물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국제 시세를 모니터링하도록 명령하였다.

식용유 수입에 너무 많은 외화를 많이 지출하고 있어 2025년부터 식용유 자급자족을 할 수 있도록 정책을 마련할 것을 명령하였다.

최근 2만짯 신권 기념 지폐 발행으로 인한 인플레이션은 없을 것이라고 단언하였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