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3년 6월 8일 양곤 인야레이크호텔에서 재미얀마 한인소상공인연합회 정기총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재미얀마 한인소상공인연합회 김순철 회장, 주미얀마 한국대사관 김진수 상무관, 미얀마 한인회 이병수 회장, 미얀마 한인봉제협회 서원호 전회장, 재미얀마 호남향우회 문정완 회장, 현대자동차 김선발 사장 등 회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한인소상공인연합회 김순철 회장은 한인소상공인연합회 설립이후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 1년 7개월만에 첫번째 정기 총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미얀마에서 힘든 상황이지만 항상 이렇지는 않을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잘 극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한식진흥원에서 한식 홍보 강화와 한신 진흥을 위하여 소규모 해외한식당협의체 지원 사업을 추진하면서 한인소상공인연합회는 2023년 협의체 지정 신청을 하여 결과를 기다리고 있으며 좋은 결과가 나오는대로 세부적인 지원 사업 계획을 발표할 것이라고 안내 하였다.
재미얀마 한인회 이병수 회장은 대한민국 정부의 지원 사업을 받는데 한인소상공인연합회가 중심이 되어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회를 맡은 김천환 부회장은 한인소상공인연합회 설립이후 활동 사항을 보고하였다.
2022년 4월 4일 발대식이후 매달 모임을 가지며 정보 공유와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으며 회원 카드 발급을 통해 회원사 할인 혜택 제공을 하고 있으며 한인벼룩시장 행사를 개최하며 20여개 업체들이 참여하여 지역사회 주민들과 교류를 하는 시간도 가졌다고 한다.
2부 순서로 K-Pop 커버댄스팀의 공연과 행운권 추첨을 통해 회원들이 협찬한 다양한 상품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