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에너지 국가관리위원회, 러시아 에너지 지원 논의

국가관리위원회, 러시아 에너지 지원 논의

0
러시아 에너지포럼 참석한 미얀마 대표단

[애드쇼파르] 2022년 10월 10일 국가관리위원회 전력부장관 MR. Thaung Han과 에너지부장관 MR. Myo Myint Oo는 주러시아 미얀마 대사 Lwin Oo와 함께 러시아에서 개최하는 국제에너지포럼 개막식을 참석하였다.

행사에서 미얀마 대표단은 조직위원회와 만남을 가지며 에너지 생산 방안에 대해 논의를 하고 다른 러시아 관료들을 만나 미얀마 원유 시추 및 정유 공장, 비료 공장, 유전 설비 수출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며 러시아 투자자들의 미얀마 진출 방안을 모색하였다고 한다.

미얀마 대표단은 Power Machines Company CEO Alexander Konyukhov를 만나 수력, 화력, 원자력 발전소 설비 생산과 미얀 수출에 대해 논의하였다고 한다.

이미 이 업체는 미얀마에 수력발전소 관련 설비를 수출하고 있다고 하며 앞으로 수력 발전과 관련한 사업 진출이 활성화 될 것이라고 밝혔다.

Gasprom Neft Company 국제사업부 부사장 Pavel Oderov를 만나 미얀마 원유 시추 및 정유 공장, 비료 공장, 유전 설비 수출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를 하였다.

Rosatom Company 겸 러시아원자력발전공사 부국장 Nikolai N. Spasskiy와도 만나 양국간 원자력 발전 도입 협력 방안, MOU체결이후 로드맵 등에 대해 논의를 하고 3+ 원자로 센터 견학 일정에 대해서도 조율을 하였다.

앞으로 국가관리위원회는 러시아 소형 원자력 발전 기술 도입을 위해 집중을 할 것으로 보인다.

미얀마-러시아 에너지 협력 논의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