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미얀마 건설협회 사무총장 Mr. Myo Myint는 <Myanmar National Brotherhood>가 양곤신도시개발계획 입찰에 국내 시공사들의 참여를 촉구하는 의향표명서 (Expression of Interest)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Myanmar National Brotherhood>는 Myanmar Construction Entrepreneurs Association, Myanmar Licensed Contractors Association, Myanmar Developer Association이 함께 구성한 단체이다.
2020년10월15일 미얀마 정부에서 설립한 스위스챌린지입찰위원회는 양곤신도시개발사업 1단계 개발 사업에 대한 입찰 공고를 하였다. 이번 의향표명서 제출은 미얀마 국내 시공사들이 참여를 하여 국내 자본으로 허가를 받아야 <Myanmar National Brotherhood>에서 확보하고 있는 노동자 3만여명을 통한 고용창출을 할 수 있으며 건설 노동자에게 고용창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량 해고 사태가 발생하는 상황에서 외국인 시공사들이 입찰을 받게 되면 미얀마 국민들이 고통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미얀마 국내 시공사들이 입찰을 받아 외국 시공사에 하청을 주도록 해야 한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