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미얀마 중진공, 한-미얀마 온라인 기술교류 상담회 개최

미얀마 중진공, 한-미얀마 온라인 기술교류 상담회 개최

0

[애드쇼파르] 2020년7월27일부터 29일까지 한국 중소벤처기업부 (중기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진공), 미얀마 기획재정산업부가 공동 개최한 제1차 한-미얀마 온라인 기술교류상담회가 진행되었다.

이번 상담회는 한국 중소기업 11개사와 미얀마 기업 44개사가 참여하여 미얀마에서 필요한 의료기기, 농기계, 식품가공 분야를 중심으로 상담이 진행이 되었으며 한국 부품, 소재, 장비 수출 상담과 합작법인 설립 등에 대한 협력 방안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다.

중진공 글로벌성장본부 이성희 본부장은 국내 우수 기술을 해외시장으로 수출하기 위해 미얀마 정부 및 산업협회 등과 다방면으로 협력하고 있으며 정부간 협력사업 (G2G)를 통한 기술 교류 지원, 국내 기업 기술 수출, 해외시장 진출 촉진 등을 위해 진행을 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미얀마 기획재정산업부 국장 Ms. Aye Aye Win은 한국과 기술 교류 협력 사업은 미얀마 중소 제조 기업 육성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히며 이번 상담회를 위해 현지 기업 모집에 직접 나서며 행사를 위해 양곤 SME센터 장소 제공까지 해주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중진공은 지난 6월 카자흐스탄과 인도에서 같은 행사를 진행하였고 8월에는 태국 말레이시아 온라인 상담회도 진행을 할 예정이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