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미얀마 군부와 합작회사를 설립한 기린 맥주에 대한 국제 사회의 압박과 비판으로 기린은 미얀마에 대한 독립적인 조사를 한다는 공식 성명서를 발표하였다.
성명서를 통해 기린맥주는 영국 회계 컨설팅 업체인 Deloitte를 지정하여 MEHL-기린맥주 합작 투자 업체인 Myanmar Brewery Limited와 Mandalay Brewery Limited에 대한 소유권 대체 방안을 마련하고 있으며 긴급사안으로 진행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린은 파트너십 관계 청산까지도 고려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동안 국제 인권 단체에서는 미얀마 군부에서 운영하는 Myanmar Economic Holdings Limited, MEHL)과 기린맥주가 합작회사를 운영하면서 로힝야와 다른 소수민족의 인권 침해를 하는 자금 지원을 한다고 주장을 해왔다.
기린맥주측에서는 비난은 계속 있었으나 2019년말 기린 맥주가 인수한 미국 맥주회사인 New Belgium Brewing이 인수기 전 광고 카피인 “선을 행하는데 전념(Dedicated to being a force for good)” 때문에 큰 비판을 받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New Belgium은 최근 미국의 인종 차별 사건에 대해서 언급을 하면서 로힝야 분쟁에 대해선 일체 언급을 하지 않으면서 비판을 받고 있다.
http://18.136.191.143/archives/9059
http://18.136.191.143/archives/66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