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미얀마 고위 경찰 공무원 대대적인 인사 개편

미얀마 고위 경찰 공무원 대대적인 인사 개편

미얀마 철도청 경찰국장 해임 및 1년 징역형 국경수비경찰청장, 경찰민원실장, 고속도로순찰대장, 꺼진주경찰청장, 바고주경찰청장 인사 개편

0
미얀마 뉴스 애드쇼파르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0년 2월 미얀마 신임 내무부 장관이 임명이후 경찰 고위 공무원의 대대적인 인사 개편이 있었다.

신임 내무부장관 Mr. Soe Hutut은 전 미얀마 국방부 안보부장이었으며 취임과 함께 내무부를 체계화 하는 작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먼저 미얀마 철도청 경찰국장 Mr. Aung Than Aung은 해임과 함께 1년 징역형을 선고 받았다고 한다. 교도소도 양곤이 아닌 다른 지역으로 수감이 되었다.

하지만 경찰 국장에 대한 처벌 사유는 밝히지 않고 있으나 금전적인 문제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6월3일 5명의 고위 경찰 공무원 개편 발표가 있었다. 국경수비경찰청장 Mr. Zaw Tun Aung은 경찰민원실장으로 임명되고 꺼친주 경찰청장 Mr. Htet Lwin이 신임 국경수비경찰청장으로 임명되었다.

고속도로 순찰대장 Mr. Nyan Myint Kyaw는 꺼친주경찰청장으로 임명하고 신임 고속도로 순찰대장으로 Mr. Aung Ming이 임명되었다.

라카인주 경찰청 부청장 Mr. Kyaw Htut는 바고주경찰청장으로 임명되었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