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미얀마 샨주 북부 디프테리아 전염병 발생

미얀마 샨주 북부 디프테리아 전염병 발생

0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샨주 Hsipaw타운십 병원장 Dr. Nanda Win은 샨주 북부 마을 어린이 3명이 사망하였으며 사망원인이  딥테리아 전염병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Ahte Pantee마을 11명의 가족과 거주하는 어린이 4명도 입원중이라고 한다.

어린이 사망후 마을 간호사가 상부 병원에 보고를 하고 국경없는의사회와 보건당국 관계자들이 방문하였다.

Dr. Nanda Win은 전염병이 발생한 마을을 대상으로 15세미만 어린이를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받도록 준비를 하고 있으나 HsiPaw마을에서 70마일 떨어져 있는 이동성이 열악한 지역이고 보건 개념이 부족한 마을 주민들이 예방 접종을 기피하여 어려움이 있다고 한다.

낯선 사람의 방문을 원하지 않고 있어 보건 당국은 타운십 내 마을 25%는 보건 당국의 출입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디프테리아

디프테리아는 디프테리아균(Corynebacterium diphtheriae) 감염 후 발생하는 급성, 독소(toxin) 매개성 호흡기 감염병입니다. 인체의 모든 점막을 침범할 수 있으며 침범부위에 막(membrane) 형성이 특징적입니다. 디프테리아는 전세계적으로 발생하고, 특히 온대기후 지역에서 더 빈발하며 온대기후 지역에서는 1년 중 봄과 겨울에 주로 발생합니다. 인간 보균자가 원인균의 숙주로 작용하며 주로 호흡기로 배출되는 균과의 접촉에 의해 전염되지만, 간혹 피부병변 접촉이나 비생물학적 매개체(non biological fomites)에 의한 전파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분비물에 독성원인균이 존재하는 동안은 전염성이 있으며, 전파기간은 다양하지만 항생제 치료를 하지 않으면 2~4주간 균 배출이 지속됩니다. 일부 만성 보균자는 6개월 이상 균을 배출하기도 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디프테리아 (국가건강정보포털 의학정보, 국가건강정보포털)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