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2020년 3월 2일 미얀마 단신

2020년 3월 2일 미얀마 단신

0
미얀마 뉴스 애드쇼파르
블루오션

양곤 시내 Tourist Burma Building 소유권 분쟁

[AD Shofar] 양곤법원은 양곤 시내에 위치한 Tourist Burma Building의 소유권을 주장하며 양곤주정부를 피고인으로 출석 요구하는 건에 대해 기각하였다. 

소유권을 주장하는 Bilal Ayub Munnee는 이 건물은 할아버지 소유 건물로 Yangon Metropolitan Development Public Company가 불법 개조를 한 것에 대해 3.4백만달러 소송을 제기하면서 양공주정부가 피고인으로 출석할 것을 요구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양곤법원은 피고인 참석 요청을 최소 2개월전에 통보를 해야 하기 때문에 기각하였다.

미얀마 NLD당 대변인 갑작스런 사임

[AD Shofar] 2020년 3월 1일 미얀마 NLD당 중앙위원회 회의후 NLD당 대변인 Myo Nyunt의 직책이 공식 발표없이 사임 처리가 되었다. 신임 대변인은 만달레이주지사와 NLD당 서열3위인 Zaw Myint Maung이 맡게 되었다. 

미얀마대통령 인도 타지마할 방문으로 일시 폐쇄 조치

[AD Shofar] 미얀마 대통령 내외가 인도 타지마할을 방문하면서 오후12시부터 2시까지 폐쇄가 되었다. 하지만 인도 정부는 사전 공지를 하지 않고 일방적인 폐쇄 조치를 하면서 많은 여행객들의 방문 일정을 취소해야 하는 사태가 발생하였다. 또한 타지마할로 가는 도로구간이 2시간가량 차단이 되면서 인도 관광산업계에서는 불만의 목소리가 커졌다.

VVIP 방문이 있는 경우 타지마할을 방문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인도 관광청은 일반 관광객에 대한 여행일정 차질이 발생하는 점도 고려하여 해결책을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미얀마 정부 코로나19 지원 중국 쌀기부

[AD Shofar] 미얀마 정부는 코로나19에 대한 인도주의적 차원의 지원으로 쌀200톤을 기부하였다. 전달식은 양곤 쉐삐따 4공단에서 주미얀마 중국대사관 대사 Mr. Chen Hai에게 전달되었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