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보건 미얀마 전통약 유통업자 3,700명 이상…전통의학법에 따른 공식 집계

미얀마 전통약 유통업자 3,700명 이상…전통의학법에 따른 공식 집계

0

[애드쇼파르] 미얀마 보건부 산하 Department of Traditional Medicine이 미얀마 전통약을 유통하는 면허를 보유한 공식 업체가 3,700곳 이상이라고 발표하였다. 

이 집계는 미얀마 전통의학법에 따라 등록된 사업체를 기준으로 하였으며, 해당 법률은 전통약 유통 질서 확립과 시민 건강 증진, 전통의료 서비스 접근성 확대를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미얀마에서 생산되는 대부분의 전통약은 식물, 동물, 광물에서 추출한 원료를 바탕으로 만들어진다. 

이번 발표에 따르면, 미얀마 전체 인구의 약 70%가 아직도 전통약에 의존할 정도로 전통의학이 일상 건강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얀마의 전통의학은 2,5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통의학법에 따르면, 미얀마 전통약 제조 또는 유통을 희망하는 업체 및 사업자는 Department of Traditional Medicine에 전통약 등록을 신청하고 제조 면허를 취득해야 한다. 

이를 위반하여 제조 면허 또는 등록 없이 전통약을 유통하거나 사업을 운영하는 행위는 불법으로 간주되며, 법적 처벌로 징역에 처해질 수 있다.

Department of Traditional Medicine은 전통약의 유통과 관리 강화를 통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의 공급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전통의학에 관한 시민의 건강 인식을 높이고, 전통의료 서비스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적 노력을 지속할 계획임을 전하였다.

하나엔지니어링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