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교육 미얀마, 교육학 학위 대학을 사범대학으로 전환 추진…교육자 역량 강화 강조

미얀마, 교육학 학위 대학을 사범대학으로 전환 추진…교육자 역량 강화 강조

0

[애드쇼파르] 2026년 1월 25일, 민아웅흘라잉 위원장은 만달레이에서 정부 각료 및 도시개발위원회 관계자들과의 회의에서 교육 정책 방향에 대해 밝혔다. 

위원장은 현재 교사 양성을 담당하고 있는 교육학 학위대학을 사범대학으로 전환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관련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회의에서는 사범대학 전환을 통해 교사 자격 기준, 학문적 평가 기준 등이 강화되고, 이에 따라 교사와 교육 종사자들의 권한과 복지가 확대될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위원장은 국가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먼저 교육 종사자들의 역량을 우선적으로 증진하는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음을 밝혔다.

미얀마 내에서는 국공립학교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교사와 교육 종사자들의 전문성과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야 한다고 위원장은 재차 언급하였다. 

미얀마의 미래 발전을 위해서는 질 높은 교육 인적자원이 반드시 필요하므로 교육 부문에 적극 지원하고 있다는 점도 명확히 밝혔다.

아울러 미얀마 군부는 매년 해상 및 항공 분야 청년 양성 프로그램(기본 및 고급 과정)을 지속적으로 개설해 교육하고 있음을 전했다.

두라로지스틱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