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미얀마-중국 국경 Muse 타운십 피랍 사건 발생…방문객들 주의 당부

미얀마-중국 국경 Muse 타운십 피랍 사건 발생…방문객들 주의 당부

0

[애드쇼파르] 미얀마 Muse 타운십에서 최근 Min Min Myat라는 미얀마 유명 가수가 피랍 사건을 당한 것으로 밝혀지면서 현지 Muse 타운십 주민들과 NP News는 Muse 타운십을 방문하는 이들에게 반드시 지역 주민과 동행할 것을 강하게 권고하였다.

발단은 2026년 1월 5일 Min Min Myat가 Muse 타운에서 결혼 축하 공연을 위해 방문했을 때로, 1월 6일 공연장 답사를 위해 이동 중에 4명의 납치범에게 붙잡혀 온라인 금융 사기 조직으로 강제 이송되는 사건이 발생하였다. 

Muse 타운십 피랍범 가운데 1명은 국민방위군 소속, 2명은 중국 및 미얀마 언어가 가능한 현지인, 1명은 Kokang족으로 알려졌다. 

피랍범들은 피해자에게 7,000만짜트의 몸값을 요구했으나, 협상 끝에 3,000만짜트를 지급한 뒤 풀려난 것으로 확인됐다. 

피해자는 부상도 입었으며 사건 직후 미얀마 경찰에 공식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Muse 타운십 현지 주민들은 이번 사건 발생 사실을 언론 보도 이후에야 알게 됐다고 설명하였다.

익명의 주민은 방문객들에게 “혼자 또는 단독으로 방문하지 말고, 반드시 지인을 동반하거나 미리 차량 터미널 또는 시 입구에서 지역 주민에게 안내를 요청해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또한 Muse 타운십에서는 낯선 택시 이용을 경계해야 하며, 일부 택시 기사도 협력해 납치에 가담하는 사례가 있다면서 중국에서는 피해자가 20,000~30,000위안에 거래되는 현지 인신매매 시장이 있으나 미얀마 국민은 피랍 빈도가 상대적으로 적다고 덧붙였다.

다른 Muse 타운십 현지인은 본 사건이 매우 충격적이고 불안을 야기할 만한 사례라며, 최근 국경 지역에서 방문객이나 예술인, 사업자 등 다양한 인원이 인신매매 및 피랍 범죄에 노출되고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번 Muse 타운십 피랍 사건은 미얀마-중국 국경 지역 치안 불안과 범죄 조직의 활동이 여전히 심각하다는 경각심을 일으키고 있어 향후 당국 및 국제사회의 대책 마련이 요구된다.

하나엔지니어링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