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농수산물&식품 미얀마 농지 침수 피해 발생

미얀마 농지 침수 피해 발생

0
[그림: Jared Downing | Frontier, 미얀마 농작물 지도]

Myanmar Agriculture Map
[그림: Jared Downing | Frontier, 미얀마 농작물 지도]
미얀마 농축산관개부는 2019년 8월 15일 현재 몬주 지역 57만에이커 이상 농지중 8만에이커 이상 농지가 침수되었다가 물이 빠지면서 5만에이커는 복구가 되었으나 Kyaikmayaw지역 농지는 여전히 물이 빠지지 않고 있다. 몬주 정부는 농민 재활 지원을 위해 총1억7천만짯 (몬주1억짯, 나머지 성금 기부)상당의 농지 지원이 있었다.

미얀마 농축산관개부 사무차관 Mr. Myo Tint Tun은 꺼인 (Kayin), 몬, 타닌따리 지역에 있는 농지 약180만에이커 침수 피해 중 약4만에이커 규모의 농작물 피해를 입었으며 2019년 폭우로 인명 피해는 많았으나 농작물 피해는 작년보다 줄었다고 한다. 2018년 홍수에는 약110만에이커 침수 피해중 약40만에이커 규모의 농작물 피해가 있었다. 농작물 피해 지역에는 한국, 일본, 아세안 국가에서 지원한 농산물 종자를 공급할 것이며 한국과 일본에서 약800톤의 쌀을 지원받아 공급할 것이라고 한다.

반면 Sagaing, Magwe, Mandalay 지역은 강우량이 적어 농작물 수확량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한다고 한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