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KIO, 제1 특별구역 해체

KIO, 제1 특별구역 해체

0

[애드쇼파르] 2024년 11월 28일 Kachin Independence Organization는 제1 특별구역을 폐지한다고 밝혔다.

꺼친주 동북부와 중국 국경이 접하고 있는 제1 특별구역은 1989년 전 미얀마 군부는 공산주의자 세력들과 휴전을 하고 제1 특별 구역으로 지정을 하면서 베테랑 군인 Zahkung Ting Ying이 이끄는 미얀마 국방부 산하 국경수비대가 관리를 하고 있었다.

이에 KIO는 꺼친주 단결을 못하게 하기 위한 분할 통치라고 비난을 하였으며 이 지역에 꺼친주 주민들이 정착을 하고 기업들이 사업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사업 활성화를 위한 투자자 유치는 중국 희토류 사업을 언급한 것으로 보이며, KIO는 희토류 채굴 사업을 재개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카친의 다른 지역에서는 정권과 KIO가 이끄는 연합군 간의 격렬한 충돌이 어제 모모크 타운십에서 계속되었고, 정권은 Aung Myay 마을 근처에서 최소 5회의 공습을 감행했다고 KIO 소식통이 카친 뉴스 그룹 에 말했습니다 . 이 매체는 저항 연합군이 8월 19일에 모모크 타운 근처의 LIB 437 기지를 점령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일주일 후, 정권은 약 400명의 군인을 파견하여 기지를 탈환했고, 그 이후로 전투가 격화되었습니다.

한편, KIO는 화요일에 특별 지역 1을 점령하는 데 도움을 준 그룹 중 하나인 카가부 인민군의 집행 위원회 위원인 찬 신 지의 죽음 으로 중요한 동맹을 잃었습니다 . 74 Media는 그가 51세의 나이로 카친의 샤울라우 타운십에서 알려지지 않은 질병으로 사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찬 신 지는 2020년 선거에서 민주주의를 위한 국민연맹과 함께 후보로 출마하여 카친 의회에서 라왕 민족 문제 장관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