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KIA, 꺼친주 대규모 공격 감행

KIA, 꺼친주 대규모 공격 감행

0

[애드쇼파르] 2024년 3월 7일 Kachin Independence Army가 꺼친주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감행하며 Waingmaw 타운십에 있는 Laiza 인근 국방부 기지, Momauk타운십, Myitkyina 타운십에 교전이 시작되었다.

Waingmaw 타운십 Hkashi 마을 인근 교전중 KIA 5여단은 Lisu 민병대 지도자 Shwe Min을 사살하였다고 확인을 하였다.

Lisu 민병대는 현재 미얀마 국방부와 확실한 동맹 관계로 Shwe Min은 2023년 독립기념일에 민아웅흘라잉 위원장이 수여하는 Thiri Pyanchi 훈장도 수상한 바 있다.

이 훈장은 국가에 중요한 공헌을 한 공무원 또는 인물에게 수여되는 훈장이라고 한다.

Shwe Min과 미얀마 국방부는 쿠데타 이전부터 있었다.

2016-2019년까지 미찌나 타운십에서 KIA의 처우에 항의하는 시위를 주도한 바 있다.

2020년 선거에서는 꺼친주 Lisu 소수민족부 장관을 역임한 바 있다.

KIA 대변인 대령 Naw Bu는 국민통합정부와 연계된 꺼친 국민방위군과 Arakan Army가 함께 싸우고 있다고 밝히며 이번 작전은 1027 작전과는 무관하고 KIA 자체 작전 계획에 따라 수행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익명의 KIA 소식통에 따르면 KIA는 오전 6시경 최소 미얀마 국방부 12개 기지를 동시에 공격을 하였다고 한다.

KIA 연합군은 최소 미얀마 국방부 10개 기지를 점령했으며 이 중 하나는 중국 국경에 있는 Laiza 마을에 있는 KIA 본부와 가장 가까운 Hpun Pyen Bum 국방부 기지도 포함되었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미얀마 국방부는 Laiza 인근 마을에 공습을 감행하면서 민간인들을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키고 있다고 설명하며 민간인을 표적으로 공격을 하는 것에 대해 비난하였다.

오전 8시경까지 KIA는 Waingmaw 타운십에서 미얀마 국방부와 협력하는 Lisu 민병대1명을 포함한 4명을 생포하였다고 한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