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부동산&인프라 양곤-러시아 3개 도시 직항 취항 예정

양곤-러시아 3개 도시 직항 취항 예정

0
양곤-러시아 3개도시 직항 취항 체결

[애드쇼파르] 2022년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교통통신부장관 Tin Aung San이 이끄는 대표단은 러시아 교통부장관 초청으로 2022년 교통주간 전시회 및 제16회 국제포럼 참석하였다.

11월 16일 대표단은 미얀마-러시아 양국간 Yangon-Vladivostok, Yangon-Novosivirsk, Yangon-Krasnoyarsk 직항 취항 협정을 체결하였다고 한다.

이에 Myanmar Airways International(MAI)는 2023년부터 러시아 3개 도시 노선을 취항할 예정이라고 한다.

협약식에서 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미얀마의 전략적 요충지로서 많은 해외 투자를 허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현재 국경간 철도 네트워크를 통해 중국, 인도, 태국을 연결하는 사업을 진행중이며 육로 운송은 아시안 고속도로를 통해 인도-미얀마-태국을 연결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앞으로 양곤-러시아 3개 도시에 대한 직항 취항으로 아세안과 러시아를 연결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러시아 철도청 기관차 생산 품질관리 워크샵, 도시 교통 분야 드론 사용 회의 등에도 참석을 하며 미얀마 운송 부문 개선을 위한 러시아-미얀마 양국 협력에 대한 의견도 나누었다고 한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