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봉제 양곤주정부, 미얀마 노사 중재에 개입

양곤주정부, 미얀마 노사 중재에 개입

0

 

[AD Shofar] 2019년 3월 8일 양곤 주지사 Mr. Phyo Min Thein을 포함한 노사정 중재 위원회가 양곤주 정부 사무실에서 봉제공장 4개의 노사분쟁에 대해 논의를 하였다. 이번 논의된 4개의 봉제공장은은 Blue Moon 봉제공장, Peral 봉제공장, Hansome 봉제공장과 Central Star 봉제공장이다. 노사분규가 발생하며 중재 요청이 들어온 사안이다.

Shwe Lin Pann 공단 Blue Moon 공장의 노동자 700여명은 2019년 1월 임금 체불로 노사분규가 시작되었으며 2019년 1월 공장 관계자는 공장 정리후 급여, 해고수당, 해고예고수당 지급을 하겠다고 밝힌바 있다고 한다.

Hlaing Tharyar 3공단 Peral 봉제공장에서 4공단으로 파견된 노동자중  52명이 거부하면서 노사분규가 발생하였다. 공장 관계자는 노조에서 해고수당 600만 짯을 요구했으나 사측에서는 파견 거부를 한  52명 노동자에 대해서 회사 측은 550만 짯으로 합의했다고 한다.

Handsome 봉제 공장은 2019년 3월 7일 노사 협의가 되었다고 한다. Central Star 봉제공장은 사측에서 대표가 직접 나오지 않고 현장관리자만 중재 회의에 참석했다고 한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