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1년2월26일 전면 개편된 미얀마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Mr. Thein Soe는 네피도에서 열린 정당 간담회를 통해 2020년 미얀마 선거 결과 무효 발표를 하였다.
미얀마 언론사 <The Irrawaddy>에 따르면 정식 등록된 미얀마 정당 91개중 53개 정당이 간담회에 참석을 하였다고 보도하였다. <Myanmar National Congress Party> 대표 Mr. Kaung Myint Htut는 국가관리위원회가 삼권을 다 장악하였기 때문에 선거결과가 무효라고 주장을 한다고 지적하였다. 군부 정권과 밀접한 정당에서는 부정선거라고 주장을 하며 미얀마 선거관리위원회는 간담회에 불참한 NLD당과 같은 정당을 처벌하라고 발언하기도 하였다고 한다.
이번 간담회로 인해 분열이 발생하기도 하였다. 미얀마 소수민족 정당 <Dawei Nationalities Party> 대표 Mr. Thurein Hlaing이 당과 협의도 없이 참석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소속 사무국 직원들은 사직 발표를 하기도 하였다.
미얀마 국영신문 <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에서는 선거관리위원회는 부정선거 조사를 시작하여 네피포 8개 타운십, 만달레이 2개 타운십 조사를 하고 법적 조치 등에 대한 설명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