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미얀마 88민주화운동 지도자 성명 발표

미얀마 88민주화운동 지도자 성명 발표

0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88학생민주화운동 지도자였던 Mr. Min Ko Naing은 군부 정권을 인정하지 않고 정권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도록 대중들에게 호소하는 성명을 밝혔다.

성명서를 통해 스티커와 포스터 캠페인을 활용하여 쿠데타 반대 운동을 하도록 하며 소수민족들에게도 협력을 요청하는 서한을 보냈다.

그는 88학생민주화운동시절 군부정권을 반대하다가 젊은 시절 대부분을 감옥에서 보냈으며 더이상 군사 독재의 노예가 되어선 안되며 모두가 인간으로서 기본권을 가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인권운동가들의 체포 소식도 들리고 있다.

Maubin 대학교 학생회 회장 Thu Ta가 구금이 되었다가 귀가 조치가 되었다고 한다.

만달레이 언론사 <Voice of Myanmar>는 군부를 비판해오던 Myawaddy Mingyi 수도원 주지스님이 지난 2월1일 형법 500조, 통신법 66(d)에 의거하여 기소되었다가 2월3일 오전 Pyigyitagon타운십법원에 출두를 하였다는 소식을 전했다.

88학생민주화운동가 Mya Aye도 지난 2월2일 오전 체포되는 모습이 CCTV에 찍혔다.

Pyay에 있는 타운십 산림 관리원 Chit Ko Ko는 군인들이 미얀마 대통령 Win Myint의 초상화를 철거하는 것을 막다가 구타를 당하는 일도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구금되었던 NLD당 고위 간부들은 석방조치 되었다.

꺼인주 Nang Khin Htwe Myint, 타닌따리지역 Mr. Myint Maung을 포함한 주지사들이 석방이 되어 자택 연금 조치가 취해졌다고 한다. 네피도 Guest House에 구금되었던 의원들도 지난 2월2일 오후4시30분경 석방이 되었다고 한다. 대부분의 의원들이 안전한 교통수단을 마련하기 위해 토요일까지 네피도에 머물 계획이었으나 2월3일 오전10시경 내무부에서 24시간내 돌아가도록 지시하였다고 한다. 구금당시 군인들은 예의를 갖추고 대응을 했다고 하며 커피와 케이크가 제공이 되었다고 한다. 꺼인주 Ms. Nang Khin Htwe Myint는 군장교가 권력 장악에 대한 설명을 하면서 한시간 가량 논쟁이 있었던 것 외에는 아무 문제 없었다고 한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