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농수산물&식품 미얀마-중국 무세국경 트럭 운송 조건 협의중

미얀마-중국 무세국경 트럭 운송 조건 협의중

0
[사진: Aungmyin Yezaw / 미얀마타임즈, 샨주 무세 국경]

[사진: Aungmyin Yezaw / 미얀마타임즈, 샨주 무세 국경]
[AD Shofar] 미얀마 Muse 국경 무역 지역 Man Wane Gate를 통한 미얀마 트럭 운전사 입국 제재 조치에 대해 미얀마-중국 관계자들이 협의중이라고 한다. 하지만 협의점을 찾을 때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고 있다.

2020년 4월1일 중국보건당국은 Man Wane Gate와 Kyain San Kyawt Gate를 통한 입국을 금지하고 화물 운송은 가능하나 운전자는 입국을 못하는 조치를 취하면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미얀마 당국은 미얀마 운전자에 대한 검역을 끝내고 중국측 창고까지 운송후 바로 돌아오는 조건으로 허가를 해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

Muse 고속도로 화물운송협회 회장 Mr. Win Aung Khant는 4월5일 저녁부터 Lashio-Muse구간 Pyidaungsu Rd.에서 트럭들이 대기중이며 양국이 협의를 하고 있으나 아직 결과를 받지 못했다고 하였다.

Muse 과일도매센터 부회장 Mr. Sai Khin maung은 4월8일부터 Kyin San Kyawt Gate도 중국측에서 미얀마 트럭 운전사 입국 금지를 한다고 밝혔다.

현재 중국 바이어들도 미얀마 입국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 미얀마 상인들과 전화와 메신저를 통해 교신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한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