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미얀마 반군 연맹, 민간인도 공격

미얀마 반군 연맹, 민간인도 공격

0
[사진: Mai A Naing / The Irrawaddy, 교전 인근 마을 주민을 구조하기 위해 차량 이동중 반군의 공격을 받고 총상을 입어 후송중인 사회복지협회 회장 Mr. Tun Myint]

미얀마 반군, 민간인 공격
[사진: Mai A Naing / The Irrawaddy, 교전 인근 마을 주민을 구조하기 위해 차량 이동중 반군의 공격을 받고 총상을 입어 후송중인 사회복지협회 회장 Mr. Tun Myint]
[AD Shofar] 2019년 8월 17일 (토) 샨주 북부 지역 최소 2곳에서 미얀마 정부군과 반군 동맹의 교전이 저격수와 RPG 공격으로 구조대원들이 사망했다고 한다. 라시오 (Lashio)에 있는  사회복지협회 ( Social Service Association) 구조대는 교전으로 고립된 NamTonPanHat마을 주민을 구조하기 위해 차량 이동중 반군의 공격을 받고 협회 회장이 사망하고 구조대원 4명이 부상을 당했다. 사망한 협회장 Mr. Tun Myint (56세)는 심한 총상을 입고 절로 이송되었으나 숨졌다고 한다. 부상자들은 Lashio 종합병원으로 이송되어 치료중이라고 한다.

Kutkai타운십 사회복지센터 직원 Mai Mai는 새벽6시경부터 총성이 들리기 시작했다고 하며 바로 마을 주민 23명을 인근 마을로 피신을 시켰다고 한다. 또한 두개 다리가 파괴되면서 샨주 Naung Cho 타운십 주민들이 고립되기도 하였다. 다리 파손으로 인해 응급수송차가 진입할 수 없어 구조 활동에 어려움이 많았다고 한다. 미얀마 건설부는 당일 오전 10시30분 반군의 공격으로 Naung Cho 타운십 Goke Twin 다리 두개가 파손되었다고 발표하였다. 

8월 15일 습격이후 총 3개의 다리가 파손이 되었으며 미얀마 국방부 기술학교 기습 공격으로 인한 피해까지 포함하여 약283백만짯의 시설 손실이 있었다고 한다.   

[사진: 미얀마 건설부 페이스북 페이지, 반군 공격으로 샨주에 있는 Hseni-Kunlong-Chinshwehaw 구간 도로 다리가 파손이 되었다.]
지난 8월 16일 (금) 밤9시경 반군 연맹은 라시오 (Lashio) 인근 Kyaukmae 군부대 공격이 있었다고 한다. 1-2명의 반군이 RPG 3발과 수류탄 공격을 하였으나 미얀마 정부군 사망자는 없었다고 한다. 이날 공격은 샨주 북부 지역 4-5곳에서 있었다고 한다.   

 

미얀마 정부군은 군부대 공격을 한 반군 연맹은 TNLA (Taang National Liberation Army)으로 밝혔다. 이 반군 연맹은 AA (Arakan Army)와 MNDAA (Kokangs Myanmar National Democratic Alliance Army)이 합친 단체이다. 미얀마 국방부는 이번 반군 연맹의 습격이 지난 7월 25일과 8월 8일 160억짯 상당의 반군 마약 생산 시설을 파괴하면서 이에 대한 보복 공격으로 보고 있다. 반군 연맹에 의하면 2018년 12월 21일부터 2019년 8월 7일까지 미얀마 정부군과 총432번의 교전(AA 345번, TNLA 62번, MNDAA 25번)이 있었다고 한다.

[관련기사]

미얀마 북부 반군 동맹, 미얀마 군시설 습격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