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718-Nang Mwe San1

[AD Shofar] 페이스북과 인스타 그램에서 섹시한 의상으로 많은 주목을 받기 시작하면서 미얀마 의사협회에서 면허 박탈을 당하였다. 더이상 미얀마에서 의사로 활동할 수는 없었지만 SNS상에서 많은 주목을 받게 되면서 일약 온라인 스타가 되었다. 그녀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사회가 여성의 몸을 소유할 수 없으며 여성 각자의 권리가 있다고 소신 발언을 하기도 하였다.

그녀는 2013년 졸업을 하고 의사로 활동을 하면서 이후에 모델 활동도 병행하였다. 미얀마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그녀는 모델 활동에 대해서 중요한 부분이 나이이기때문에 이 시기에는 모델활동을 할 것이며 나중에 다시 의사 면허를 받을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하였다.

미얀마 의사협회에서 첫번째 경고장이 왔을 때 부적절한 의상을 입고 촬영하는 것에 대해 유감스럽다고 표명을 하였으며 두번째 경고장은 좀 더 심각한 내용의 경고장을 받았으나 아무런 답변을 하지 않으면서 세번째 최종 의사 면허 박탈 통보를 받았다고 한다.

미얀마 성교육 필요성

최근 미얀마 성범죄 증가로 인해 섹시 컨셉의 모델이 비난을 받고 있다. 사회적 관념때문에 이런 부분에 대한 반박을 하기가 어렵지만 앞으로 미얀마에서도 올바른 성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강간 사건을 사건자체로 봐야지 여성의 복장과 섹시 컨셉 사진과 연관시켜선 안된다. 이런 성지식이 부족한 집행기관에서 성범죄자를 처벌하는 것도 맞지 않는다고 본다.

비키니 모델로 활동, 추후 의사 활동 복귀

의사 면허 박탈전까지 그녀는 INGO에서 말라리아 예방 프로젝트 모니터링과 평가 책임자로 활동을 하였다. 직장에서도 두 직업을 병행하는 부분에 대해서 주의를 받았으나 법적인 부분때문이 아니라 직장 동료들과의 분쟁을 피하기 위해 퇴사를 하게 되었다고 한다. 가족들과 친구들도 모델 활동을 반대하였다. 하지만 미얀마 의사협회의 면허 박탈전까지는 전업 모델 활동에 대해서 전혀 고려해보지 않았지만 어쩔수 없는 선택을 하게 되었다. 의사면허 박탈에 사유에 대해선 정확한 언급이 없었으며 본인은 의사로서 히포크라테스 선언을 하고 의사로서의 사명을 다하면서 일을 해왔다고 강조하였다. 의사가 전업이었지만 직업으로 인해 본인의 삶을 구속받는 것은 합당하지 않다고 밝혔다. 현재는 모델활동을 하며 미국 비키니 모델로 활동 계획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다시 의사 면허 복귀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안된다면 자원 봉사로 활동하게 할 계획이다.

VIAAD Shofar
이전기사미얀마 양곤혁신센터 개관
다음기사한국어판 양곤 지도 발행 예정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