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에너지 러시아, 미얀마 풍력발전소 계약 체결

러시아, 미얀마 풍력발전소 계약 체결

0
미얀마 전력부, RosAtom International Network 회장 접견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3년 3월 30일 미얀마 전력부장관 DR. Myo Thein Kyaw는 러시아 국영 원자력 공사 RosAtom International Network 회장 Vadim Titov를 접견하였다.

접견에서 양국 풍력 발전소와 소규모 수력 발전소 사업에 대한 세부 협력 사항을 논의하였다고 한다.

현재 Popa 200MW 발전소, Minhla 116MW 발전소, Mindon 56MW 발전소 건설 사업 제안서를 제출하고 타당성 조사를 수행한 이후 MoU 체결을 할 예정이라고 한다.

화력 발전소 사업에 대한 프로그램은 2023년 6월부터 시행될 것이라고 한다.

전력부장관은 RosAtom측에 양국 민영 투자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요청하였다.

RosAtom 회장은 풍력발전소와 소규모 발전소 건설 사업과 함께 평화적 목적으로 사용되는 소형 원자력 발전소 사업에 대해 양국 협력 방안과 이에 대한 사회경제 발전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와 함께 러시아 국영 원자력공사 Rosatom의 풍력발전 사업부인 NovaWind는 미얀마 Primus Advanced Technologies와 172MW급 풍력발전소 건설 계약 체결을 하였다고 한다.

NovaWind는 이번 계약은 풍력발전소 건설을 협력을 위한 최상위 로드맵 확정을 하기 위한 체결이었으며 세부적으로 건설을 진행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구성중이라고 설명하였다.

Primus Advanced Technologies는 미얀마-홍콩-중국 합작 회사로 최근 라카인주 풍력발전소 3기 건설 사업을 미얀마 에너지부와 체결한 바 있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