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FCCI 미얀마 상공회의소, 미얀마-중국 대표단 논의

미얀마 상공회의소, 미얀마-중국 대표단 논의

0
미얀마 상공회의소, 중국 대표단 접견
미얀마 상공회의소, 중국 대표단 접견
미얀마 상공회의소, 중국 대표단 접견

[애드쇼파르] 2023년 3월 23일 미얀마 상공회의소에서 미얀마 상공회의소 회장단은 중국 위난성 남부 주지사 MR. Du Jianhui가 이끄는 대표단을 접견하였다.

이번 접견에서 2024년부터 Lincang-Chinshwehaw 철도구간 사업이 시작될 예정이라고 한다.

몇년 전 Lincang 철도노선이 운행되면서 국경무역을 통한 컨테이너 운송 적재량이 증가하게 되었고 미얀마측에서도 Chinshwehaw 국경까지 육로 운송이 가능하도록 도로 및 교량 건설을 계속 진행중이다.

이 경로가 완성이 된다면 Muse-Ruili 육상 운송 경로보다 훨씬 짧아지고 운송비도 절감할 수 있어 앞으로 Muse보다 많은 국경무역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코로나와 교전 등으로 인해 도로 건설 사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으며 국경무역이 급감하게 되었다.

이에 미얀마 상공회의소 회장은 위안화-짯 양국 통화결제 시스템을 통한 무역 거래가 용이해진 점과 쉬운 은행 거래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다.

이후 자유무역지역 조성 진행상황, 제4회 Lincang-Myanmar Expo, 국경통행증 발급 절차에 대해 논의를 하였다.

Lincang 지구는 위난성 남부에 위치하며 GDPsms 10억 위안으로 추정하며 위난성 개발 순위 8위를 차지하였다.

미얀마와 국경무역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Chinshwehaw 국경 자유무역지역 조성을 기다리며 국경 일대에서 인프라 구축이 계속 진행되고 있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