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금융 미얀마 중앙은행, 환치기 단속 강화

미얀마 중앙은행, 환치기 단속 강화

0
Photo by Alexander Mils on Pexels.com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3년 1월 11일 미얀마 자금세탁방지 및 테러자금조달 방지 실무위원회 회의가 개최되었다.

위원장 겸 미얀마 중앙은행 총재인 Ms. Than Than Swe는 환치기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도록 명령하였다.

총재는 아시아태평양 자금세탁 방지 기술 구현을 위한 표준 사항을 요청하고 추가 지침ㅇ르 수행하기 위해 방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주요 부문의 자금 세탁 위험 개선 보고 및 Hundi 업체들의 관련 규정 마련, 국제 기구와의 정보 교환 가속화, 금융 부문 모니터링 개선 등에 대해 논의를 하며 2023년 2월 1일 전까지 표준안을 알리기 위핸 캠페인을 실시할 것을 명령하였다.

미얀마 중앙은행은 2022년 11우러부터 국제자금세탁방기구 FATF의 블랙리스트에서 벗어나기 위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자금세탁방지를 위해 미얀마 중앙은행은 2022년 11월 Tachileik 타운십과 Muse 타운십에서 무면허 외환 송금업을 하고 있는 Hundi 업체들을 만나 정식 면허 등록을 권고하였다.

또한 해외 이주 노동자 해외 급여 송금시에는 기준 환율보다 30짯 인상하여 정식적으로 송금을 하도록 장려하며 미얀마 국세청에서도 공식 확인되는 송금에 대해선 면세 혜택을 주며 은행 송금을 장려하고 있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