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FCCI 미얀마 상공회의소 정기총회, 신임회장단 선출 

미얀마 상공회의소 정기총회, 신임회장단 선출 

0
미얀마 상공회의소 정기총회에 참석한 Aung Naing Oo 상무부장관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2년 12월 22일 양곤지역 Pan Pacific 호텔에서 제31회 미얀마 상공회의소(UMFCCI) 정기총회가 개최하였다.

회의에는 국가관리위원회 상무부 장관 MR. Aung Naing Oo, 양곤주정부, 상공회의소 산하 각 협회 및 회원사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2019-22년 3년간의 상공회의소(UMFCCI) 회장 임기를 마치면서 MR. Zaw Min Win에 이어 신임회장으로 MR. Aye Win (Thuriya Win Company 대표)이  선출되었다.

미얀마 상공회의소 신임회장은 사무총장으로 활동해왔다.

전임 회장 MR. Zaw Min Win은 퇴임사를 통해 미얀마 상공회의소는 국제기구들과의 협업을 진행해왔으며 아세안이 주도하는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현재 메콩강 일대 지역 경제 포럼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하며 정부와 민영 업체들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강조하였다.

특히 미얀마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청소년들과 젊은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업무를 인계하고 역량강화 교육을 하여 국가 경제 발전을 이루어 나갈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미얀마 금융 부문의 문제로 인해 모든 산업에 악영향을 미치면서 미얀마 중앙은행과 미얀마 은행협회의 협의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신임 회장 MR. Aye Win은 2015-16년 회계연도에만 해도 미얀마 상공회의소 산하 협회들은 51개에 불과했으나 2022년 현재 81개로 증가하면서 다양한 미얀마 산업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인적 개발 부문에서는 2016-22년동안 Japan Grant Aid에서 진행하는 JDS 석사과정과 Young Leaders’ Program 일환으로 진행하는 MBA 과정을 운영하면서 미얀마 인적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그외에도 태국 상공회의소와 함께 글로벌 MBA 해외 프로그램을 통해 9,000명이상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미얀마 상공회의소 재정부문에서 2016-22년 3월까지 12% 자산이 증가하였으며 2015-16년 회계연도에 비해 지출도 4배가량 증가하였다고 한다.

이외에도 신임 부회장으로 MR. Thaung Tin (KMD Group), MR. Ye Min Aung (미얀마 쌀연합 회장), MR. Aye Tun (미얀마 영세중소기업협회 회장), DR. Myo Thet, DR. Win Si Thu, MR.Mya Han, MR. San Lin, 7명이 선출되었다.

중앙집행위원회 사무총장으로는 미얀마 봉제협회 사무장 MS. Khine Khine Nwe가 선출되었다.

이외에도 미얀마 주요 지부 신임 간부들의 인사말도 있었다.

몬주 상공회의소 신임 부회장 MR. Nai Aung Than은 미얀마 상공회의소는 국가 경제 성장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어 미얀마 상공회의소의 발전을 위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몬주 신입 회원사들에게 권한과 책임을 넘겨줄 것이라고 밝혔다. 

미얀마 중앙집행위원회 위원 MR. Aung Win (Yaung Ni Oo Company)은 새롭게 구성된 중앙집행위원회는 신입 협회사 활동을 모니터링하고 협회사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며 공공 부문과 민영 기업 간의 연결 고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