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민통합정부 국방부장관, 국민방위군 행동강령 준수 강조

국민통합정부 국방부장관, 국민방위군 행동강령 준수 강조

0
국민방위군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2년 12월 7일 국민통합정부 국방부 장관 MR. Yee Mon은 국민방위군 대원들을 대상으로 한 방송에서 국민방위군 행동강령을 준수해야 국가관리위원회 국방부와 싸우는 국민방위군으로서 위상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봄의혁명을 성공시키기 위해선 저항 세력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확실한 지휘 체계를 구축해야 하는 것이라고 밝히며 국민통합정부 산하 국민방위군은 북부, 중부 남부 사령부를 구축하고 각 지역별 국민방위군들과 접촉을 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또한 소수민족 무장단체들과도 협력하여 관할 지역에 대한 통제를 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이번 발언은 최근 저항세력의 민간인 집단 구타와 함께 사살을 하는 동영상이 공개되었고 지역 국민방위군간 세력 다툼이 발생하면서 비난이 발생하고 있는 것에 대한 대응으로 보고 있다.

최근 국민통합정부는 사가잉지역 Shwebo 타운십에서 여성 변호사 San San Yi를 살해한 혐의에 대해 조사를 착수하였다고 한다.

지난 12월 1일 이 지역 국민방위군은 Shwebo 타운십 지방법원에서 일을 보고 돌아오던 여성 변호사와 동행 2명을 심문을 진행했다는 이유로 구금을 했다고 한다.

동행 2명은 다음 날 석방이 되었지만 변호사는 계속 구금이 되었으며 그녀의 어머니가 국민방위군 사령관에게 서신을 통해 국가관리위원회와 아무 관련이 없으며 그녀의 아들은 이미 선동 혐의로 기소가 되었다고 설명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이후 국민통합정부 관할 국민방위군 사령부에서는 그녀가 사망했다는 답변을 했다고 한다.

익명의 소식통에 따르면 이미 12월 2일 Kanbalu 국민방위군 4대대에서 사살을 했음에도 현지 지휘관들은 현황 파악을 전혀 못하고 있었다고 한다.

12월 5일 저녁에서야 국민방위군 지휘관에게 보고가 되었다고 하며 조사가 착수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지금까지 발생한 이런 사건들에 대해서 제대로 된 국민방위군 처벌은 효과가 없어 큰 기대를 할 수 없는 상황이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