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가관리위원회 기자회견 발언 실수한 언론인 체포

국가관리위원회 기자회견 발언 실수한 언론인 체포

0
New History for People 소속 언론인 Win Oo와 Dae Pyaw 편집장 Zaw Min Oo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제21차 국가관리위원회 공보팀 기자회견이후 언론사 관계자들이 체포되었다고 한다.

기자회견 이후 체포된 언론인은 친군 언론매체 New History for People 소속 언론인 Win Oo와 Dae Pyaw 편집장 Zaw Min Oo이다.

언론인 Win Oo는 질의 과정에서 아웅산수치 전 국가고문의 별칭인 Amay Suu라는 표현을 하며 그녀와 구금된 언론인에 대한 석방 계획을 질의하였다고 한다.

편집장 Zaw Min Oo는 꺼인주 Kyainseikgyi 타운십에서 KNU 및 일부 무장단체들의 회의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어 KNU 지도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국가관리위원회 평화회담에 참석하기로 결정할 경우 국가관리위원회는 무엇을 제공할 수 있는지 질의 하였다.

국가관리위원회에서도 공식적인 체포 사실에 대해선 밝히지 않았다.

Win Oo는 2017년 당시 민족주의 친군 의원 Bullet, Hla Swe가 발행하는 Bullet News Journal 소속 언론인으로 활동하던 중 Yangon Bus System 광고판을 파손한 혐의로 징역 3년형을 선고받은 바 있다.

Zaw Min Oo는 2020년 당시 꺼인주 미야와디 타운십 주민이 코로나19로 사망했다는 가짜 뉴스를 보도한 혐의로 징역 2년형을 선고 받은 바 있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