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미얀마 K-김치 페스티벌 개최

미얀마 K-김치 페스티벌 개최

0
K-김치 페스티벌 김치 담그기 시연을 하는 미얀마 한인회 구경회 전 부인회 회장

[애드쇼파르] 2022년 11월 19일 양곤 롯데호텔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남아서부협의회 미얀마 지회는 11월 22일 김치의날을 기념하기 위해 K-김치 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K-김치 세계연대와 미얀마 한인회가 공동 주최하고 주미얀마 한국대사관과 재외동포재단이 공동주관한 이 행사는 미얀마 주요 여성 인사 120명과 주미얀마 해외대사관 대사 부인, 미얀마 다문화가정 모임 등에서 150여명이 참석하였다.

K-김치 페스티벌 김치 인사말, 김춘섭 회장
K-김치 페스티벌 인사말, 김춘섭 회장

민주평통 미얀마지회 김춘섭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이 김치의 종주국임을 강조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음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미얀마한국대사관 장병원 총영사는 미얀마에서도 생각보다 많은 현지인들이 김치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실감한다고 소감을 밝히며 이번 행사를 통해 김치의 맛과 김장 담그기를 통한 좋은 경험을 나누기 바란다고 밝혔다.

1부 순서로 미얀마 한인회 부인회 구경회 전 회장이 직접 김치를 담그는 시연을 하였다.

2부 순서로 행사장 외부에 설치한 포토존에서 한복을 입고 사진을 촬영하는 자유시간을 가졌다.

3부 순서로 앞서 보인 김치 담그기 시연으로 참석자들이 실제 김치를 담그는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백김치, 갓김치, 총각 김치 등 다양한 김치를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K-김치 페스티벌
K-김치 페스티벌
K-김치 페스티벌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