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러시아 투자 대표단 미얀마 방문

러시아 투자 대표단 미얀마 방문

0
러시아 Roscongress Foundation 산하 이사 MR. Alexander Sergeevich Shat­irov가 이끄는 투자 대표단

[애드쇼파르] 러시아 Roscongress Foundation 산하 <Fund RC-In­vestments> 이사 MR. Alexander Sergeevich Shat­irov가 이끄는 투자 대표단이 미얀마를 방문하면서 미얀마 국영신문사에서는 미얀마 여러 분야에 대한 투자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보도를 하였다.

2022년 11월 8일 네피도에서 미얀마 대외투자경제관계부 장관 DR. Kan Zaw는 대표단을 접견하며 미얀마-러시아 무역 및 투자 협력 촉진 MOU를 체결하며 양국간 무역 및 관광, 농업, 광업, 공업, 전력, 에너지,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투자 촉진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11월 9일 오전 9시 30분 국가관리위원회 기획재정부장관 Win Shein은 대표단을 접견하며 금융 협력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하였다.

이미 국가관리위원회는 러시아 통화 결제 시스템인 Mir를 미얀마 금융 시스템에 도입하여 미얀마-러시아 금융 협력 활성화를 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국가관리위원회 상무부 장관 Aung Naing Oo는 대표단을 접견하며 미얀마 잠재 상품 개발 방안, 수출 표준안 협의, 양국 기업인 네트워크 조성 방안, 무역 촉진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국가관리위원회 천연자원환경보존부장관 Khin Maung Yi는 대표단을 접견하며 광업분야 개발을 위한 장비 지원 방안, 양국 지질학자 교류, 보석 산업 활성화 방안, 인적 자원 개발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국가관리위원회 농업부장관 Tin Htut Oo는 미얀마 농업 생산 부문에 대한 러시아 투자, 양국간 무역 활성화 방안, 농업 가공 제조업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미얀마-러시아 친선협회 회장 MR. Aung Thaw는 대표단을 접견하며 양국 사회 및 경제, 문화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대표단에게 미얀마 쌀과 보석, 호박으로 만든 의료제품, 커피, 마카다미아, 설탕, 과일, 고무, 식료품을 선보이는 시간을 가졌다고 한다.

이런 활동을 볼 때 2023년부터 러시아 기업들의 미얀마 진출이 활성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러시아 Roscongress Foundation 산하 이사 MR. Alexander Sergeevich Shat­irov가 이끄는 투자 대표단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