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주미얀마 중국대사, 국가관리위원회 논의 

주미얀마 중국대사, 국가관리위원회 논의 

0
중국대사, 이민부장관 논의

[애드쇼파르] 2022년 10월 20일 국가관리위원회 이민인구부 장관 MR. Myint Kyaing은 주미얀마 중국 대사 Chen Hai와 관계자들은 접견하였다.

접견에서 미얀마-중국 경제 협력 방안과 중국 기업인들의 미얀마에 거주하는 중국인에 대한 비자와 체류 관련 서류 문제 개선 방안, 코로나19 백신 및 의약품 지원 방안, 방글라데시에 거주중인 미얀마 난민 송환 지원 방안, 재미얀마 중국상공회의소 및 중국인 법적 지원 방안, 국경지역 이민 관련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를 하였다.

중국대사, 국경부장관 논의
중국대사, 국경부장관 논의

10월 22일에는 국가관리위원회 국경부장관 MR. Tun Tun Naing을 만나 논의를 하였다.

이 만남에서 국경지역 평화 안정화 및 발전 방안, 소수민족 청년 인적자원 개발 방안, 꺼친주와 샨주 평화 안정화를 위협 협력 방안, 라카인주를 떠난 난민들 본국 송환 밍 재정착 지원 방안, 라카인주 지원를 위한 양국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를 하였다.

이번 네피도 주요부처 미팅에서 논의된 내용을 보면 최근 외국인에 대한 비자 연장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미얀마에 거주하는 중국이들도 어려움이 발생하여 이에 대한 건의를 한 것으로 보고 있다.

그외 논의된 이슈를 보면 최근 짜욱퓨 경제 특구 및 심해항 사업이 재개가 되면서 이에 대한 라카인주 안정화 방안을 모색하는 것으로 보인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