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금융 폐업한 Asia Yangon 은행 예금 인출 기한 공지

폐업한 Asia Yangon 은행 예금 인출 기한 공지

0
폐업한 Asia Yangon 은행

[애드쇼파르] 2022년 10월 7일 국영신문을 통해 Asia Yangon 은행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모든 예금을 기한내에 인출하도록 공지하였다.

양곤지역 고등법원은 Asia Yangon 은행의 청산 신청을 허가하면서 이 은행은 이용하는 고객들은 2022년 11월 7일까지 예금을 전액 인출하지 않을 경우 예금 보호를 받지 못한다고 밝혔다.

Asia Yangon 은행 예금 인출 안내
Asia Yangon 은행 예금 인출 안내

2020년 3월 16일 미얀마 중앙은행은 Asia Yangon Bank Ltd에 대해 영업 허가를 취소 발표를 하면서 설립 15년만에 은행이 영업을 중단하게 되었다.

미얀마 중앙은행은 2017년 Asia Yangon 은행의 부정 주식 거래에 대한 신고를 받은 이후 조사 과정에서 은행의 자본금 출처가 불확실하고 자본금 조건도 충족되지 않아 은행 영업 허가를 취소하였다고 설명하였다.

2016년 Asia Yangon 은행은 자본금 증자 신청을 하였으며 중앙은행은 자본금 출처를 증명할 자료가 없었다고 한다.

2016년 미얀마 금융법에 의하면 미얀마 현지 은행은 납입 자본금 200억짯이상이며 자본금의 출처는 합법적이고 과세 대상임을 알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이후 2020년 5월 16일 Asia Yangon 은행은 라이선스가 취소되고 중앙은행은 금융기관법 120항에 의거하여 청산 절차를 수행하기 위해 양곤지역 고등법원에 전달이 되었다.

2022년 2월 3일 청산 명령을 발표하고 은행측에선 2월 15일 청산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