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악명높은 미얀마 무기 브로커, 미국-태국 협력으로 체포

악명높은 미얀마 무기 브로커, 미국-태국 협력으로 체포

0
미얀마 무기 브로커 Tun Min Latt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2년 9월 17일 방콕에서 미국 마약단속국과 태국 정부가 함께 악명높은 미얀마 무기 브로커 Tun Min Latt을 체포하는데 성공하였다고 한다.

체포당시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태국인 3명과 함께 잡혔다고 하며 미얀마 언론사의 보도에 따르면 Tun Min Latt은 배전 사업을 통해 샨주 마약 거래 자금 세탁을 한 혐의로 체포가 된 것이라고 한다.

그는 이스라엘과 중국산 군용 무기를 미얀마로 공급한 핵심적인 인물로 Star Sapphire Group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의 아버지는 공군 중위 출신의 전 호텔관광부 국장이었던 Khin Maung Latt의 아들이다.

Tun Min Latt은 민아웅흘라잉 위원장과 함께 있는 사진이 많이 공개되었으며 국가비상사태이후 위원장의 딸 Khin Thiri Thet Mon가 가까운 사이라고 한다.

이런 관계속에서 위원장의 딸은 Star Sapphire Group 계열사인 Star Thiri Investment Limited를 설립하기도 하였으며 2020년 회사를 떠나면서 2021년 4월에는 회사명을 Royal Mawtaung Mining Company로 변경하며 외형상으로는 군 관련 기업에서 제외가 되면서 미국 정부의 위원장 자녀 및 소유한 회사에 대한 제재 조치를 피할 수 있었다.

1999년에는 Tun Min Latt은 그의 아버지와 함께 태국 국경 카지노 부지 임대 계약을 체결했던 태국 상원의원 Upakit Pachariyangkun과도 긴밀한 사업 파트너이기도 하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