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보건 미얀마 의약품 공급 부족, 유아용 백신 부족

미얀마 의약품 공급 부족, 유아용 백신 부족

0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2년 8월 9일 양곤 클리닉 의사는 최근 의약품 가격이 거의 2배 인상되면서 일부 의약품이 부족한 상황이 되면서 민영 병원에서도 환자들이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원인으로는 짯 가치 하락으로 인해 의약품과 의료 장비 가격이 인상된 것으로 지적을 하고 있다.

이에 환자들은 필수 복용 의약품의 경우 1-2개월치를 한번에 구매하려고 하고 있어 약국에서는 의약품 판매 제한을 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아용 백신도 마찬가지로 예방접종 백신이 부족하여 일부 영유아에게는 알약으로 제공 받고 있다고 한다.

양곤 인세인 타운십에 거주하는 한 부모는 4개월 신생아 예방 접종을 받으러 갔지만 알약을 제공받았으며 병원에서는 백신 확보가 되면 연락을 주기 위해 전화번호를 남겨줄 것을 요청하였다고 한다.

양곤 인세인 타운십 국영 병원 의사는 대부분의 유아용 백신은 구할 수 있지만 소아마비, PCV, 디프테리아, 파상풍, B형 간염, B형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 백신이 부족한 상황이라고 한다.

UN 산하 UNICEF와 WHO에서도 유아 백신 미접종으로 인해 심각한 생명 위협을 받을 수 있다고 우려를 표명하였다.

UNICEF 자료에 따르면 유아용 백신 미접종률이 높은 국가는 미얀마, 인도, 나이지리아, 인도네시아, 에티오피아, 필리핀, 모잠비크라고 밝혔다.

특히, 미얀마는 도서지역에서 교전이 발생하고 있어 예방 접종 캠페인도 중단된 상태이라고 한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