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금융 미얀마 중앙은행, MAB 정상 영업 강조, 신임 회장으로 회장 아내 임명

미얀마 중앙은행, MAB 정상 영업 강조, 신임 회장으로 회장 아내 임명

0
[사진: Eden Group of Companies 회장 Mr. Chit Khaing]

 

[애드쇼파르] 미얀마 유명 기업인 MR. Chit Khaing이 체포된 이후 미얀마 중앙은행에서는 국영신문사를 통해 Eden Group 계열사인 Myanmar Apex Bank (MAB)는 정상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다고 발표를 하였다.

지난 4월 26일 미얀마 국가관리위원회는 MAB 회장 MR. Chit Khaing를 미얀마 부정부패법 55,63조에 의거하여 체포하였지만 MAB는 중앙은행에서 예금 업무를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정상적인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중앙은행 부총재 MR. Win Thaw는 현지 언론사 <Business and Economic TV>와의 인터뷰를 통해 신임 MAB 회장으로 MR. Chit Khaing의 아내 MS. Khin Soe Wai를 임명하도록 승인하였다고 밝혔다.

이전에는 그녀는 부회장직을 맡고 있었으며 체포와 동시에 빠르게 신임 회장을 임명하는 모습도 주목할 만 하다.

부총재는 이번 부정부패 사건은 그가 운영하는 계열사중 하나와 관련이 되었기 때문에 MAB의 운영과는 상관이 없을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만약 MAB가 파산을 하더라도 중앙은행은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하였다.

MAB회장 구속이후 미얀마 중앙은행 공문
MAB회장 구속이후 미얀마 중앙은행 공문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