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꺼인주 고속도로 교전으로 폐쇄

꺼인주 고속도로 교전으로 폐쇄

0
Kawkareik-Myawaddy Road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2년 3월 30일 꺼인주 Asian Highway Myawaddy-Kawkareik 도로 구간에서 교전이 발생하면서 폐쇄가 되면서 차량 수백대가 갇힌 상태라고 한다.

지난 3월 29일 Kawkareik 타운십 Kawnwe 마을 인근에서 교전으로 트럭 2대와 개인 차량 2대가 전소된 이후 해당 구간 도로는 폐쇄가 되었다고 한다.

이미 Kawkareik 타운십에 있는 <Karen National Union>은 3월 27일부터 이 도로구간에 대한 차량 통행 금지 명령을 하고 명령 발효일 당일부터 도로에서 트럭 2대가 전소되었으며 28일에는 교전중 남성 1명이 사망하기도 하였다고 한다.

현지 지역 언론사 보도에 따르면, 미얀마 국방부가 민간인 차량으로 이 도로구간을 통해 지원군을 보내고 있다는 첩보가 있어 통행 금지 명령과 함께 공격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로 인해 태국행 농산물 수출업체들은 Asian Highway 도로구간 폐쇄로 인해 하루에 수백만짯의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땅콩, 청고추, 양파, 수산물은 하루안에 운송이 되어야 하지만 며칠동안 차량이 묶이면서 하루 손실액이 1억짯에 이른다고 한다.

운송이 차단되면서 인근 마을에서는 상품 가격이 2배로 인상되고 있어 태국산 식용유의 경우 2만짯에서 4만짯으로 인상이 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주민들은 구매할 여력이 되지 않아 마켓 매출은 60%가 감소하였다고 한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