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교육 미얀마 대학교 개교, 학생 출석 저조

미얀마 대학교 개교, 학생 출석 저조

0
미얀마 간호대학교 학생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2년 1월 6일 미얀마 고등교육부의 명령으로 미얀마 전역 대학교가 재개교를 하였으나 Dawei 대학교는 전교생이 결석을 하였다고 한다.

보안 강화를 위해 경찰관과 소방관들이 배치가 되었으나 학생들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고 한다.

졸업반 학생의 말에 의하면 모든 수업이 재개 되는 것은 아니며 대부분의 학생들이 개강일에 대해서 알지도 못하는 상황이라고 한다.

이와 반대로 라카인주에서는 어느정도 대학교 출석을 하고 있다고 한다.

라카인주 Sittwe 대학교에서는 전교생 450명중 104명의 학생이 출석하여 약 25% 출석률을 보였다고 한다.

Sittwe 대학교 학생처장 Mr. Kyaw Naing Oo는 여러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바로 학교 출석을 하기 힘든 상황이지만 다음 주 부터는 보다 많은 학생들이 출석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수의학과 2학년생 Ms. Wine Myat Tun은 정치적 상황과 코로나19로 인해 강의를 들을수 없게 되었기 때문에 빨리 수업에 참여하고 싶은 생각이라고 전했다.

Sittwe 대학교는 통학생 4,078명과 통신대학생 16만명이 있으나 국방부와 <Arakan Army> 교전으로 휴교를 했으며 2020년 3월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한 휴교가 시작되고 2021년 5월 다시 잠시 개교를 했다가 2021년 7월부터 다시 휴교에 들어갔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