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코로나19 미얀마 의료진 구금자 석방 촉구 / 미얀마 보건체육부 사망자 발표 실제와 차이

미얀마 의료진 구금자 석방 촉구 / 미얀마 보건체육부 사망자 발표 실제와 차이

0
미얀마 코로나19 시신 수습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1년7월15일 <The People’s Party>는 성명을 통해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구금된 의료진들을 즉각 무조건 석방할 것을 촉구하였다.

성명서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인종, 종교, 정당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위험에 빠졌기 때문에 모든 개인과 조직은 국민 생명을 구하는 것을 우선순위로 노력해야 할 때라고 강조하였다.

또한 코로나19 지원을 위해 현재 진행중인 모든 교전과 테러는 중단을 촉구하며 교도소, 피난민 수용소등 밀집장소에 대한 감염 위험이 높아 대책 마련을 촉구하였다.

마지막으로 국제사회와 국제기구의 미얀마 인도적 지원을 요구하였다.

미얀마 보건체육부 사망자 발표 현황, 실제 사망자와 많은 차이

[애드쇼파르] 몬주에서 장례 지원을 하는 자선단체는 미얀마 보건체육부에서 발표한 몬주 코로나19 사망자 수가 실제 사망자 수와 많은 차이가 난다고 지적하였다.

미얀마 보건체육부는 2021년6월27일부터 7월14일까지 몬주 코로나19 확진자중 54명이 사망한 것으로 발표를 하였으나 자선단체가 진행한 장례식만 114건이 넘는다고 밝혔다.

이는 미얀마 보건체육부 사망자 집계는 코로나19 확진자중 병원에서 사망한 경우에만 집계를 하고 있어 실제 확진 증세가 있는 사람들이 집에서 죽어가고 있어 차이가 나는 것으로 보고 있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