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대사관 땀웨이 타운십 군트럭 폭탄 테러 및 코로나19 주의

[대사관 공지] 땀웨이 타운십 군트럭 폭탄 테러 및 코로나19 주의

0
블루오션

주미얀마 대사관에서 알려드립니다.

어제(6.18) 오후 양곤 따므웨(Tamwe) 타운십 소재 USDP(Union Solidarity and Development Party) 당사 앞에 대기 중이던 군 수송트럭이 폭발물 공격을 받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최근 폭발물 관련 사건사고의 빈도와 강도가 갈수록 높아지는 가운데, 특히 이번 사건은 살상력 등 폭발물 관련 기술과 공격 대상 측면에서 이 전과는 차원을 달리하는 것으로 평가됩니다. 이에 따라 군경에서 이번 사건 관련 주동자 체포를 위해 검문검색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지 외교단과 유엔사무소에서는 6-8월 중 여러 가지 측면에서 정세 불안이 고조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오늘(6.19)은 수찌 국가고문 생신으로서 긴장감이 더욱 높은 만큼, 교민 여러분께서는 주말 중 불요불급한 외출을 자제하시면서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불가피한 외출 시 만약 군경으로부터 검문검색을 요구받을 경우 대사관에서 한인회와 공조 하에 배포한 「군경 검문검색 시 행동요령」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편, 최근 미얀마 내 코로나19 재확산 조짐이 커짐에 따라 일부 교민들께서 코로나19 상황이 더 악화되기 전에 모임 등 외부활동을 하려는 모습이 보인다는 우려가 대사관에 접수되고 있습니다. 그간 수차례 공지해 드린 바와 같이 이미 3차 유행이 시작된 것으로 보이는 코로나19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훨씬 우리 곁에 가까이 다가와 있습니다. 코로나19 관련 방역 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취해 주실 것을 재차 당부드립니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