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미얀마 군부 관련 민간인 살해, 기준은?

미얀마 군부 관련 민간인 살해, 기준은?

0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최근 국민통합정부의 연방방위군이 활동을 하면서 미얀마 군부정권 관련 관리, 밀고자, 관련자들에 대한 살해, 폭탄 테러 등이 증가하면서 Magway Gangaw타운십, 사가잉지역 Kalay타운십, Taze타운십, 양곤지역 HlaingTharyar타운십에서 민간인 사망 또는 부상자들이 발생하였다.

그동안 군부정권이 임명한 공무원들에 대한 테러와 살해는 계속 있었지만 이제는 교사, 의료진 등을 대상까지 포함이 되면서 과연 민간인에 대한 테러가 정당한지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2021년5월31일 오후 Magway지역 Gangaw타운십에서는 군부정권의 밀고자로 밝혀진 민간인 5명이 숨진채로 발견이 되었다. 이들은 Gangw타운십에서 약32마일 떨어진 Ye Hla마을과 South Khayan마을 사이에서 전소된 차량옆에서 중상을 입은 여성과 시신 5구가 발견되었으며 Hantharwady마을과 Thintaw마을 관리자 2명, 교사, 간호사, 행정관리사무소 직원으로 밝혀졌다.

일부 지역 주민들은 살해된 민간인들은 시민불복종운동에 참여하지 않은 민간인들이라고 하였으나 <Yaw Defence Force>는 군부정권 밀고자 또는 반역자들로 체포된 이력이 있다고 하며 검문을 할 때 반격을 하며 무기 운반을 하고 있었다고 성명서를 발표하였으나 이에 대한 증거는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같은날 밤 사가잉지역 Kalay타운십에서도 밀고자 3명이 공격을 당했다. 2명은 칼에 찔려 사망하고 1명은 부상을 입고 탈출을 하였다고 한다. 사망자중 1명은 미얀마 군에게 Tharsi마을 가는 길을 안내한 혐의로 체포된 적이 있다고 한다.

지난 6월2일 오전에는 사가잉지역 Taze타운십에서 Ward 관리자가 신원미상의 남성들에 의해 피격을 당해 사망하였다.

지난 6월1일 오전 양곤지역 Hlaing Tharyar타운십에서는 미얀마 정당 <People’s Pioneer Party, PPP> 소속 의원으로 2020년 미얀마선거에 출마하였던 Mr. Sai Lin Zaw가 차량 운행중 총에 맞아 사망하였다고 한다. 그는 USDP 정권 시절 Ward 관리자를 역임하고 민족주의 불교단체 <Ma Ba Tha>에서도 활동을 하며 적극적인 군부정권 활동을 해왔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그가 소속된 정당은 대표 Ms. Thet Thet Khine이 군부정권의 사회복지부장관을 맡게 되면서 대부분의 당원들이 군부정권에 합류를 하면서 표적이 되고 있다.

이런 군부정권 관련자에 대한 처벌을 한다는 명분으로 저항운동으로 볼 수도 있으나 아무런 군부 지지 활동을 하지 않고 군부정권 임명이 된 관리자 또는 계속 근무한다는 이유로 교사와 의료진까지 살해를 한다면 양쪽 모두 명분은 없어지고 죽이기 위한 끝없는 진흙탕 싸움밖에 되지 않을 것이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