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미얀마 사회복지부, 국제NGO 5개 협의 발표, 해당 NGO들 불참했다고 일축

미얀마 사회복지부, 국제NGO 5개 협의 발표, 해당 NGO들 불참했다고 일축

0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1년3월9일 미얀마 사회복지부는 국제 NGO 5개와 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언급된 단체는 <People in Need> <Trocaire> <Childfund Myanmar> <Christian Aid> <Mercy Corps (Myanmar)>로 미얀마 군부정권에서 임명한 장관 Ms. Thet Thet Khine은 국가관리위원회에 제출할 미얀마에서 운영되는 국제NGO를 파악하여 보고하도록 지시하였으며 파악된 단체들과 협정시 불필요한 절차들을 줄이도록 지시하였다고 한다.

보도 내용을 볼 때는 국제 NGO 5개가 회의에 참석한 것처럼 보이고 이들이 군부 정권과 새로운 협정을 할 것으로 보이는 듯한 뉘앙스가 보였다.

이에 언급되었던 국제NGO들은 즉시 성명서를 발표하며 회의에 참석하지 않았으며 군부정권과 합의한 바도 없다고 밝혔다. 특히 <Trocaire> <Childfund Myanmar>는 큰 고통의 시기에 미얀마 국민들과 함께 한다고 선언하기도 하였다. <Trocaire>는 성명서에 공무원들은 현재 사회복지부 역할을 맡고 있는 사람들이라고 언급을 하며 군부정권과 거리를 두는 모습도 보였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