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미얀마 경찰, NLD당원 체포후 사망

미얀마 경찰, NLD당원 체포후 사망

0
미얀마 뉴스 애드쇼파르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1년3월6일 밤 양곤에서는 NLD당원과 활동가를 긴급 체포후 사망하였다고 한다.

Mr. Khin Maung Latt, Shein Win은 둘다 무슬림이며 시신에는 온몸이 피멍이 들어 있어 구타 고문으로 인한 사망으로 추정하고 있다.

많은 보도가 된 Mr. Khin Maung Latt은 Pabedan 타운십 NO.7 Ward 위원장이었으며 Mr. Shein Win은 Hlaing 타운십에 거주하는 무슬림이라고 한다.

이날 체포된 10명은 모두 무슬림으로 특정 인종에 대한 탄압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3월7일 밤에는 NLD당 의원인 무슬림 Sithu Maung은 본인의 페이스북 포스팅을 통해 NLD당원인 자신의 아버지가 Hlaing 타운십에서 경찰들이 총을 겨누고 구타후 체포를 하였다고 밝혔다.

3월6일 밤에는 샨주 전재무부장관 Soe Nyunt Lwin이 양곤 오칼라파 남부 타운십에서 체포되었다고 국영신문사는 보도하였다. 전 장관은 지난 2월16일 형법 505(b)항 위반 혐의로 기소가 되었으며 그를 숨겨준 사람들에 대해서도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한다.

3월5일 샨주 Muse타운십에서는 2월28일 체포된 시위자 Mr. Thein Lwin은 사망하여 시신이 가족에게 보내졌다.

3월5일 막웨지역 Pwintbyu타운십에서는 군부정당 USDP 지지자들의 칼을 들고 공격하여 NLD당 지역 위원장 Mr. Htway Naing, 조카 Nan Wai Aung이 사망하고 추가 부상자 2명이 발생하였다. 군경찰은 용의자 체포는 하지 않고 시신을 옮겨 가려고 했으나 마을 주민들이 이를 막으며 용의자 11명을 먼저 체포하라고 요구하였다고 한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