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미얀마 군부정권, 시위대를 폭도로 언급하며…

미얀마 군부정권, 시위대를 폭도로 언급하며…

0

[애드쇼파르] 미얀마 국영신문사 <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는 NLD당은 시위대들이 적대적인 행동을 하도록 선동을 하고 있다며 폭력을 사용하는 시위대로 언급을 하였다.

성명서에는 여러 차례 NLD당에 대한 언급과 함께 악명높은 전과자들이 군인들을 공격하면서 발포를 하도록 하게 만들었다고 밝혔다.

지난 2월22일 시위대들이 선동하여 폭동을 일으키고 있다고 하며 감정적인 청소년들과 젊은이들이 참여하도록 하여 생명을 잃는 일까지 발생하도록 선동하고 있다고 밝히며 부모들은 자녀들이 시위에 휩쓸리지 않도록 촉구하였다.

NLD당이 시위 최전선에 앞장서고 있지 않고 있지만 NLD당은 계속해서 언급되고 있다는 점은 현재 국민 평화 시위가 자발적으로 특정 리더가 없이 진행된다는 것을 인정할 수 없기 때문에 NLD당을 겨냥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젊은 시위자들에 대한 폭력 강경 진압을 할 것으로 암시하는 경고를 볼 때 앞으로 시위 진압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미얀마 외교부는 최소한의 무력 진압을 통해 자제하고 있다고 공식 성명을 밝히며 주미얀마 해외 대사관들과 국제사회의 비난에 대응을 하면서 쿠데타에 대한 국제사회의 성명들은 내정간섭이라고 언급하며 외교관계에 있어 비엔나 협약을 위반하는 것이라고 반박하였다.

미국 국무부장관 Antony Blinken은 트위터 게시물을 통해 미얀마 국민에 대한 폭력에 단호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하기도 하였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