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미얀마 신정부 출범 첫번째 연방의회 참석을 위해 네피도 방문한 의원들 구금

미얀마 신정부 출범 첫번째 연방의회 참석을 위해 네피도 방문한 의원들 구금

0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미얀마 신정부 출범 첫번째 연방의회 참석을 위해 네피도를 방문한 의원들이 Sebin Guest House (2)에 구금되어 있다고 한다.

의원들은 2021년2월1일 미얀마 하원의회, 2월2일 미얀마 상원의회 회의를 참석하기 위해 네피도로 왔으나 2월1일 아침 미얀마 군부의 국가비상사태 선포이후 군인들에 의해 구금되어 있다고 한다.

미얀마 하원의회 의원 Mr. Sai Thiha Kyaw (Shan Nationalities League for Democracy 소속)는 아침에 일어났을 때 전화와 인터넷이 차단된 것을 알고 외부를 나갔을 때 이미 국방부 군인들이 게이트 앞을 지키고 있었다고 전했다.

당일 아침에는 군용트럭 2대로 입구를 막고 있었으나 저녁에는 군용트럭 7대가 추가되어 보안 강화를 하였으며 경찰은 Sebin Guest House (2) 내부에 배치가 되었다고 한다.

다행히 당일 오후에 전화, 인터넷이 연결이 되고 내부에서는 이동을 할수 있었으며 미얀마 군부에서는 의원들과의 접촉은 전혀 없었다고 한다.

전화 연결이 되면서 정당으로부터 연락을 받아 군부 지시에 따라 있도록 답변을 받았다고 한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